'파격 영입' 경남FC, EPL 출신 조던 머치와 계약

'파격 영입' 경남FC, EPL 출신 조던 머치와 계약

기사승인 2019-02-11 17:38:28
- + 인쇄

'파격 영입' 경남FC, EPL 출신 조던 머치와 계약경남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신의 공격수 조던 머치를 영입했다.

경남은 11일 박성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과 조기호 경남FC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머치의 입단식을 열었다.

머치는 188㎝의 장신 미드필더로 그간 EPL 크리스털 팰리스, 퀸즈 파크 레인저스, 카디프시티 등에서 활약했다. 2013-214시즌 당시 카디프시티 소속이던 김보경과의 포지션 경쟁으로 국내 축구팬들에게도 익숙한 선수다.

특히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는 윤석영과, 크리스털 팰리스에서는 이청용과 한솥밥을 먹는 등 한국과 유독 인연이 깊다.

이날 입단식에서 조던 머치는 “경남FC에 입단해 기쁘고 빨리 한국축구에 적응해서 경남FC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권한대행은 “조던 머치를 비롯한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낸다면 경남FC가 한국 프로축구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명문구단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