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머스탱 사고’…“첫 데이트 날 여자친구 잃은 20대 남성”

기사승인 2019-02-12 09:32:55
- + 인쇄

‘대전 머스탱 사고’…“첫 데이트 날 여자친구 잃은 20대 남성”무면허로 운전을 하던 10대가 교통사고를 내 첫 데이트를 하던 연인 중 여성이 목숨을 잃었다.

10일 경찰에 따르면 같은날 오후 2시10분 대전 중구 대흥동의 한 도로에서 A씨(19)가 몰던 머스탱 차량이 보행자 박모씨(28·여)와 조모(29)씨를 들이받았다. A씨는 무면허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로 박씨는 숨지고 조씨는 중상을 입어 의식이 없는 상태다.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박씨와 조씨는 연인 사이였다. 두 사람은 손을 잡고 거리를 걷다가 반대편 도로에서 미끄러진 차에 치였다.

사망한 박씨는 서울의 한 초등학교 교사였고 조씨는 창원의 회사에 다니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은 몇년 전 유럽여행 중 만나 최근 본격적으로 사귀기로 하고 중간 지점인 대전에서 만났던 것으로 나타났다.

운전자 A씨와 동승자 B씨(19)도 중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CCTV 확인 결과 동백사거리에서 부사동쪽 1차로를 달리던 A씨가 앞 차를 추월하기 위해 2차로로 차선을 변경, 다시 1차로로 끼어들려고 하다가 중앙선을 침범해 반대편 인도 쪽으로 돌진해 사고가 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은 운전자와 피해자 상태가 호전이 되는 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