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이슬람사원 총기 테러 희생자 신원 확인 지연

기사승인 2019-03-20 00:04:00
- + 인쇄

뉴질랜드 이슬람사원 총기 테러 희생자 신원 확인 지연

뉴질랜드 이슬람사원 총기 테러 참사로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의 신원 확인 및 시신 인도가 늦어지면서 유족들이 불만을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AFP통신은 뉴질랜드 경찰은 이날 총기 테러로 희생된 시신 50구에 대한 부검이 모두 마무리됐으나 이 가운데 12구만이 신원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또 신원이 밝혀진 시신 중 6구가 유족에게 인도됐다고 전했다.

지난 15일 참사가 발생한 이후 나흘이 지났는데도 전체 희생자의 4분의 1 정도만 신원이 확인된 셈이다.

이에 따라 시신 인도가 차일피일 미뤄지면서 유족들도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고 AFP는 전했다. 이슬람 문화권에서는 사망 24시간 이내에 시신을 매장하는 관례가 있다.

알 누르 모스크에서 부친을 잃은 무하마드 사피(23)는 당국이 시신을 언제 인도할지에 대해 어떤 암시도 주지 않고 있다고 항의했다.

아프가니스탄 난민 출신인 그는 “당국은 절차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 시신 확인을 위해 어떤 절차가 필요한지 왜 알려주지 않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찰 당국은 유족들의 시신 확인 절차가 지연되는 것과 관련한 유족들의 불만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면서 “유족들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관련 정보를 충분히 제공할 방법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