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제주銀, 초∙중∙고 교육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개시 外 경남·DGB

기사승인 2019-03-21 01:00:00
- + 인쇄

제주은행이 초∙중∙고교 교육비 제주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개시했다. 경남은행은 오는 5월까지 제로페이 투유뱅크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DGB사회공헌재단과 대구시교육청은 교육기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제주은행, 초고 교육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개시

제주은행은 20일부터 초∙중∙고교 교육비 제주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실시한다. 납부 신청은 제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콜센터로 안내받을 수 있다. 

경남은행 "제로페이 결제하면 경품 드려요"

경남은행은 제로페이 투유뱅크 결제 이벤트를 하고 있다. 오는 5월말까지 경남은행 투유뱅크앱으로 경남도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 결제를 하면 15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제로페이는 신용카드사와 결제대행업체를 거치지 않고 QR코드로 소비자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해 계좌이체하는 결제 방식이다. 정부와 지자체, 은행, 민간간편결제사업자가 공동 참여하고 있다. 

[금융 이모저모] 제주銀, 초∙중∙고 교육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개시 外 경남·DGBDGB사회공헌재단-대구광역시교육청 ‘DGB 위드유 꿈 키움’ 교육 기부 업무협약

DGB사회공헌재단과 대구시교육청은 19일 'DGB 위드유 꿈 키움(꿈 키움)' 교육기부 업무협약을 맺었다. 동 프로젝트는 성교육과 진로교육, 금융교육까지 포함된 통합적인 교육지원 사업이다. 

인성교육 프로그램 ‘위로 프로젝트’는 개인과 주변인들, 그리고 나아가 지역사회로 확대되는 관계에서 받는 여러 가지 경험과 상처를 위로하고, 위로(up) 성장하며 사랑을 나누는 ‘WE Love Other’의 다중적인 의미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학생이 사는 지역을 중심으로 직업을 탐색하게 구성한 ‘생각보다 잡다(Job 多)한 지도’와 진로와 전공탐색을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함께 학과’ 가 운영된다.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DGB금융교육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금융교육 사업을 펼쳐온 DGB금융그룹은 금융교육전문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금융 교육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