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잠실광역환승센터 찾아 이용시민들과 소통

입력 2019-03-24 16:14:11
- + 인쇄

조광한 남양주시장, 잠실광역환승센터 찾아 이용시민들과 소통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민선7기 중점 과제인 광역 및 시내교통 개선을 위해 생생한 시민의 소리를 듣고자 현장으로 다가갔다.

조 시장은 22일 서울 잠실광역환승센터를 방문하여 남양주시 방면 버스 이용시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듣고 퇴근 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조 시장은 오후 5시경 조안면에서 잠실까지 운행하는 광역직행버스(1670)를 와부 도곡리 차고지에서 직접 타고 잠실역까지 이동했다.

조 시장은 캠페인 장소에 마련된 이동시장실에서 잠시 대기하다 찾아오는 버스 이용객들이 없자 버스를 타려고 줄서 있는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가 QR 설문조사 전단지를 전달하고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이 없는지 물어보고 답했다.

조 시장은 남양주시장입니다.”라고 반갑게 인사한 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신지요?”라고 물었는데, 처음에는 이용시민들이 하고 인사만 받고 지나쳤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한두 명씩 불편사항을 얘기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

불편사항을 얘기한 대다수 이용 시민은 출퇴근 시 버스를 늘려 배차간격을 줄여달라’, ‘2층 버스를 더 늘려달라등 버스를 빨리 탈 수 있도록 해달라는 주문이 많았다.

이에 조 시장은 버스 증차는 서울시와 협의해야 하는데 서울시의 반대로 어려움이 있지만 현재 계속노력하고 있기에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성군 부시장을 비롯 국소과장 등과 허상준 kd운송그룹 사장 등 버스회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함께 했으며,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퇴근 불편, 마음이 아픕니다. 교통 불편 해결중입니다라는 어깨띠를 두른 채 모바일을 활용한 설문지를 버스 이용시민들에게 나눠줬다.

특히 시는 대중교통 약속! 남양주시민의 의견을 들려주세요라는 한줄 의견 수렴판을 설치하여 이용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게시됐다.

배차시간을 줄여달라’, ‘광역급행버스를 운행해 달라’ 등 건의내용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일부 버스 증편으로 인해 너무 행복하다, 공부하러 새벽에 출근시간대에 버스를 타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요즘 들어 기사님들 넘넘 친절하세요.’ 등 칭찬과 고마움을 표시하는 의견들도 게시됐다.

남양주=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