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03-25 13:42:38
- + 인쇄

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4월 지역화폐 유통을 앞두고 22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NH농협은행 박헌모 포천시지부장과 김광열 포천농협장, 김재원 소흘농협장, 김창길 가산농협장, 박종우 영중농협장, 김광수 일동농협장, 이상용 영북농협장, 안황하 관인농협장, 이영춘 개성인삼농협장, 양기원 포천축협장 등 9곳 지역농협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판매대행점인 농·축협은 포천사랑상품권의 보관·판매·환전·정산과 유통한 상품권의 회수·폐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상품권 사용자는 관내 농·축협 27곳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4월 한달 간은 포천사랑상품권 발행 기념으로 10% 특별할인할 예정이다. 또한 설·추석 등 명절기간에도 10% 이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어 시민들이 합리적 소비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천사랑상품권은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며, 포천시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사랑상품권은 시민들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해 가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소상공인의 매출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천=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