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연고 프로스포츠팀 ‘선전’ 기대감 최고조

입력 2019-03-25 15:51:03
- + 인쇄


경기도 고양시 연고의 프로스포츠팀이 105만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에 힘입어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먼저 2018~2019시즌 정규리그 5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고양 오리온 프로농구단의 활약이 주목된다.

전북 전주에서 KCC6강 플레이오프 원정 두 경기를 치른 오리온은 27일과 29일 홈인 고양체육관에서 3, 4차전을 치른다.

2년 만에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오리온은 지난 2월 상무에서 복귀한 두목 호랑이이승현(27)을 필두로 최진수(30) 허일영(34) 등 국내파와 대릴 먼로(33) 조쉬 에코이언(33) 등이 전열을 가다듬고 있다.

지난 12일 홈에서 열린 부산 KT와의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를 8680으로 이긴 승기를 이어갈 각오다.

추일승 오리온 감독은 고양시민들의 성원과 응원에 깊이 감사 드린다면서 최선을 다한 멋진 플레이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고양시민에게 처음 인사하는 고양 히어로즈 프로야구단은 오는 29일 오후 1시 국가대표야구훈련장에서 열리는 한화와의 개막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고양시 연고 프로스포츠팀 ‘선전’ 기대감 최고조

고양 히어로즈는 ‘We Make Heroes’를 주제로 열리는 개막전에 영웅의 검으로 불리는 응원막대 500개와 간식 등을 입장하는 시민들에게 나눠 줄 예정이다. 팬 사인회와 포토타임·베팅존 등이 운영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특히 고양시 출신으로 2군 소속인 투수 조영건 선수(백송고 졸)가 이날 선발투수로 나서 의미를 더한다. 또한 고양 고양이의 히어로즈 입단식도 진행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입장권은 평일은 무료며 주말은 3000원이다. 개막전 시구는 고양 히어로즈 시즌권 1호 구매자인 이재준 고양시장이 맡을 예정이다.

임은주 고양 히어로즈 부대표는 히어로즈가 그동안 축적한 마케팅 노하우와 재미있는 야구를 통해 경기가 열리는 날은 고양시민의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막전은 인터넷 방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2군 최초로 히어로즈 1군의 홈경기장인 고척스카이돔 펜스광고에 고양시 로고와 브랜드명이 노출되는 등 앞으로 다양한 공동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 오리온 프로농구단, 고양 히어로즈 프로야구단과 함께 고양시에 건전한 스포츠 관전문화를 만들겠다면서 구단과의 협업을 통해 스포츠도시 고양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