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근 공군참모총장, F-4E 전투기 지휘 비행

기사승인 2019-04-02 20:09:53
- + 인쇄

 

 

-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세종시,독립기념관 상공 날아-

-수원 10전투비행단 찾아 임무수행태세 점검-

-이 총장, ‘국가안보 핵심전력 공군 중요성 새겨주길’-

-참모총장으로서 사실상 마지막 비행-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이 2,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10전투비행단을 방문해 F-4E 지휘비행을 실시하고 임무수행태세를 점검했다.

이 총장은 이날 비행단 임무현황을 보고받은 후 F-4E 전투기에 올랐다. 이륙 후 서해안 상공에서 F-4E 전투기의 임무절차와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이어서 정부청사가 위치한 세종특별자치시 상공과 독립기념관 상공을 비행하며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했다.

F-4E1970년대 후반부터 도입된 기종으로 이 총장은 전투조종사 시절 같은 계열 전투기인 F-4D를 탔으며 2900여 시간의 비행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비행 후 이 총장은 1951년 창설 이래 70여 년 간 서북부 및 수도권 영공방위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온 10전비 장병과 군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 총장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국가안보의 핵심전력인 공군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금 마음 깊이 새겨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총장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해빙기 계절적 변화를 고려한 현장 중심의 선제적 안전관리로 확고한 대비태세와 비행안전 유지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왕근 공군참모총장, F-4E 전투기 지휘 비행한편 정부가 이달에 육군·공군참모총장과 해병대사령관 등 군 장성인사를 단행할 예정이어서 공군참모총장으로서 사실상 마지막 지휘비행에 나선 셈이다.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 사진 제공=대한민국공군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