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킴, 유튜브서 받은 다이아몬드 버튼 공개..구독자 천만명의 상징

리아킴, 유튜브서 받은 다이아몬드 버튼 공개..구독자 천만명의 상징

기사승인 2019-04-14 08:57:20
- + 인쇄

리아킴, 유튜브서 받은 다이아몬드 버튼 공개..구독자 천만명의 상징'대화의 희열2' 리아킴이 유튜브에서 받은 '다이아몬드 버튼'을 공개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 2TV '대화의 희열2'는 다섯 번째 게스트로는 K-Pop의 중심에서 춤을 창작하고 유행을 창조하는 안무가 '리아킴'이 출연했다. 리아킴은 선미, 트와이스, 소녀시대의 안무 선생님으로도 많이 알려진 인물이다.

리아킴은 1,500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대표로, 해당 채널의 영상 누적 조회수는 34억뷰를 돌파할 정도로 글로벌한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 4월 13일 기준) 

이런 가운데 '리아킴은 유튜브 본사로부터 받은 '다이아몬드 버튼'을 공개했다. '다이아몬드 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00만 명을 넘긴 유튜버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국내 아티스트로는 BTS(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빅뱅, PSY(싸이) 등이 이 상을 받았다. 

이날 리아킴은 007가방과도 같은 '다이아몬드 버튼'이 들어있는 검은 가방을 들고 와 출연진의 호기심을 모았다. 말로만 듣던 '다이아몬드 버튼'을 직접 본 유희열은 눈을 떼지 못한 채 부러운 표정을 지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대화의 희열2'는 시대를 움직이는 '한 사람'의 명사와 사석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는 콘셉트의 토크쇼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