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마약반응 검사 ‘양성’… 다리털서 검출

기사승인 2019-04-23 21:30:49
- + 인쇄

박유천, 마약반응 검사 ‘양성’… 다리털서 검출

마약 투약 혐의를 부인한 가수 박유천(33) 씨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마약 반응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검찰은 박 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3일 검찰 등에 따르면 해당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지난 19일 국과수로부터 박 씨의 체모에서 필로폰이 검출됐다는 통보를 받았다.

앞서 경찰은 지난 16일 박 씨의 경기도 하남 자택과 차량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하는 과정에서 박 씨로부터 체모를 채취해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했다. 박 씨가 체모 대부분을 제모한 상태였지만 경찰은 모발과 다리털을 확보했다. 당시 박 씨의 소변에 대한 간이검사 결과는 음성이었다.

국과수 검사 결과 박 씨의 다리털에서 필로폰이 검출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국과수 검사 결과를 첨부해 이날 검찰에 박 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박 씨는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돼 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1) 씨와 올해 초 필로폰을 구매해 황 씨의 서울 자택 등에서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황 씨는 박 씨와 올해 초 함꼐 마약을 투약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수사 결과 박 씨의 당시 동선이 황 씨의 진술과 대부분 일치하고 두 사람이 결별했음에도 올해 초까지 서로의 자택에 드나든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이 확보됐다.

또한 올해 초 서울의 한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마약 판매상의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에 박 씨가 수십만원을 입금하는 과정과 입금 20∼30분 뒤 특정 장소에서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찾는 장면이 담긴 CCTV 영상도 찾았다.

하지만 박 씨는 지난 17일, 18일, 22일 3차례 경찰에 출석해 “황 씨 부탁으로 누군가에게 돈을 입금했을 뿐 마약은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지난 10일에는 기자회견을 열고 혐의를 전면 부인한 바 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