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 대마 흡연’ 현대가 3세 구속

기사승인 2019-04-23 23:11:58
- + 인쇄

‘상습 대마 흡연’ 현대가 3세 구속

변종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손자 정모(28) 씨가 23일 경찰에 구속됐다.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정씨를 구속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종환 인천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후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정씨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자택 등지에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 등을 총 11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과거 유학 시절 알게 된 마약 공급책 이모(27)씨로부터 액상 대마 카트리지를 7차례 구매해 흡연했으며, 지난해에는 앞서 경찰에 구속된 SK그룹 창업주 고 최종건 회장의 손자 최모(31) 씨와도 최씨 자택에서 1차례 대마초를 함께 흡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는 정 명예회장의 8남인 정몽일 현대엠파트너스(전 현대기업금융) 회장의 장남으로 현재 아버지 회사에서 상무로 재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 여동생(27)도 2012년 대마초 투약 혐의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

올해 2월 사업차 영국으로 출국한 정씨는 경찰 수사가 시작되고 2개월 만인 지난 21일 자진 귀국해 경찰에 체포됐다.

최씨는 최근 이르면 25일 재판에 넘겨질 예정이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