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매체 "4월 최고의 스트라이커는 손흥민"

日 매체 "4월 최고의 스트라이커는 손흥민"

기사승인 2019-05-16 08:58:13
- + 인쇄

日 매체 일본 매체가 손흥민을 4월의 스트라이커로 선정했다.

일본의 축구 전문매체 풋볼채널은 4월 포지션별 최고 선수 1위부터 5위를 발표했다. 

매체는 손흥민을 두고 "토트넘에서 활약하는 아시안 넘버원 스트라이커다. 양쪽 다리로 정확한 슈팅이 가능한 선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토트넘에서는 주로 측면에 기용되지만 4월에는 해리 케인의 부상으로 투톱 중 한 부분을 맡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 때문에 이번에는 센터포워드 순위로 선정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또한  "손흥민의 힘이 최대로 발휘된 것은 역시 맨체스터 시티와의 챔피언스리그 4강전"이라면서 "1차전에서 귀중한 결승골을 넣었고 2차 원정에서 중요한 2골을 빼앗아 유럽 최고 무대에서 날개를 활짝 폈다"며 활약상을 강조했다.

풋볼채널은 "손흥민이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한 것은 확실히 손흥민 덕분이었다"면서 "다음은 팀이 고대하는 챔피언스리그 타이틀을 가져올 수 있을까 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카림 벤제마, 루크 데 용, 주앙 펠리스, 이사크 벨포딜이 손흥민의 뒤를 이었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