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행운의 퀴즈 '아이적금' 정답은…3.3% 금리 위한 납입 횟수

기사승인 2019-06-25 14:38:56
- + 인쇄

토스, 행운의 퀴즈 '아이적금' 정답은…3.3% 금리 위한 납입 횟수토스 ‘행운퀴즈’에서 ‘토스 아이적금’ 관련 문제가 기출됐다. 

25일 모바일 금융 애플리케이션 토스는 행운퀴즈로 “토스 제휴적금은 O회 이상 납입하면 연 3.3%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데요, 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라는 문제를 제시했다.

그러면서 힌트로 “‘토스 아이적금'을 검색해보세요”라고 덧붙였다. 이 퀴즈의 정답은 '6'인 것으로 알려졌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토스 아이적금은 토스와 KEB하나은행이 제휴하여 제공하는 상품으로 6회 이상 납입하면 연 3.3%의 금리가 적용된다. 추가로 아이가 있으면 추가로 연 0.7%, 신규회원은 연 1.0%의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단 우대금리로 주어진 이자는 토스머니로 제공된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