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고 통증도 낫게하는 ‘시서스가루’…알러지 부작용 조심

살빼고 통증도 낫게하는 ‘시서스가루’…알러지 부작용 조심

기사승인 2019-07-14 09:45:15
- + 인쇄

살빼고 통증도 낫게하는 ‘시서스가루’…알러지 부작용 조심먹으면서 빼는 신종 다이어트 비법이 소개됐다. 바로 시서스 가루인데 호르몬 조절기능이 있어 체중감량은 물론 통증을 낫게하는 기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만일 본인에게 식품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고려해야 한다. 

최근 모 TV프로그램에서 피트니스 강사 다이어트 비결로 시서스가루가 등장했다. 

시서스가루에는 렙틴·아디포넥틴·세로토닌 등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과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해주는 성분이 들어있다.

고칼로리 음식 등을 먹은 후 시서스가루를 물이나 우유 등에 타 먹으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시서스가루는 또한 3대 비만 호르몬을 조절해 체중 감량은 물론 염증 완화나 관절 통증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시서스가루에는 밀·우유·달걀··조개·견과류·땅콩 성분이 함유돼있다. 따라서 식품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시서스가루 하루 권장량은 추출 분말 300mg 정도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