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성 아나운서 "영어 인터뷰, 부폰에겐 미리 양해..시청자께 죄송"

이혜성 아나운서 "영어 인터뷰, 부폰에겐 미리 양해..시청자께 죄송"

기사승인 2019-07-29 08:03:38
- + 인쇄

이혜성 아나운서 KBS 이혜성 아나운서가 축구선수 잔루이지 부폰(유벤투스 FC)과의 영어 인터뷰에 대해 사과했다.

이 아나운서는 29일 자신의 SNS에 "7월 26일 금요일 유벤투스전 말미에 있었던 저의 미숙한 인터뷰 진행으로 시청자 여러분들께 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경기가 지연되고 여러 가지 돌발 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초 계획에 없던 부폰 선수와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빠듯한 시간이 주어져 통역 단계를 한 번이라도 줄이고자 영어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으로 부폰 선수에게는 양해를 구했지만, 정작 시청자분들의 입장은 고려하지 못한 미숙한 진행이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아나운서는 지난 25일 팀 K리그 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 이후 잔루이지 부폰을 인터뷰했다. 당시 통역사가 함께 있었으나, 이혜성 아나운서는 부폰에게 직접 영어로 질문했고 이후 시청자를 배려하지 않은 인터뷰였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그는 "여러 가지로 아쉬웠던 경기에 저까지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면서 "시청자 여러분들이 남겨주신 말씀들 전부 잘 읽어보고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또한 공영방송의 아나운서로서 모국어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