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의 적반하장 “연맹, 경찰 에스코트도 안 해줬잖아”

유벤투스의 적반하장 “연맹, 경찰 에스코트도 안 해줬잖아”

기사승인 2019-08-01 09:38:38
- + 인쇄

유벤투스의 적반하장 “연맹, 경찰 에스코트도 안 해줬잖아”‘호날두 노쇼’ 사태를 초래한 이탈리아 프로축구 구단 유벤투스 측이 무책임한 태도로 한국 팬을 무시했다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의 항의에 정면 반박했다. 

3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안드레아 아넬리 유벤투스 회장은 프로연맹 권오갑 총재 앞으로 보낸 서한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단 한 선수를 제외하고 모든 선수가 경기에 나왔다”면서 “호날두의 경우 중국 난징 경기를 뛴 후 서울에서 경기를 갖기까지 시간 차가 48시간에 불과해 근육에 피로가 쌓였고 의료진의 조언에 따라 의무적으로 쉬어야 하는 상황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팬들을 무시하는 무책임하고 거만한 행동이라는 (권오갑) 회장님의 항의를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항변했다. 

이어 “유벤투스의 그 누구도 K-리그, 대한축구협회 또는 아시아축구연맹에 오명을 안겨주길 원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아넬리 부회장은 경기 시작이 1시간가량 지연된 데 대해서도 변명했다.

그는 "“벤투스는 (경기 당일) 오후 4시 30분에 호텔에 도착했고, 휴식을 취하거나 사전 준비 운동을 할 시간도 없었다”고 말했다. 

또 “유벤투스 버스에 경찰 에스코트가 제공되지 않은 상황에서 차가 막혀 코치가 거의 2시간가량 오가지도 못하는 상황이었다”면서 “이런 일은 우리 경험상 전 세계에서 한 번도 일어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K리그가 제기한 고발에 대해 우리 법무팀에게 대응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며 법적 대응까지 시사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