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 표시 정정해야” 대한체육회, IOC에 항의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 표시 정정해야” 대한체육회, IOC에 항의

기사승인 2019-08-08 09:51:25
- + 인쇄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 표시 정정해야” 대한체육회, IOC에 항의대한체육회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일본의 2020년 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독도 표시와 관련해 항의 서한을 보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7일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가 일본의 영토인 것처럼 나타낸 것에 대해 IOC에 항의 서한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성화 봉송 경로 지도에는 시마네현 오키제도 북쪽에 독도의 위치를 표시한 것으로 추정되는 작은 점이 있다.

한때 지도를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현재 홈페이지에는 독도로 보이는 점을 일본 영토인 것처럼 표현했다.

또한 문제의 지도에는 러시아가 실효 지배하고 있는 남쿠릴 4개 섬(일본명 북방영토)도 일본 영토로 표시하고 있다.

이에 대한체육회는 IOC에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일본올림픽위원회(JOC)에도 항의 공문을 보낸 상태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오는 20일부터 사흘 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선수단장회의에서도 문제 제기를 할 예정이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