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호르몬 전쟁’ MV, 조회수 2억 건 돌파… 벌써 13번째

방탄소년단 ‘호르몬 전쟁’ MV, 조회수 2억 건 돌파… 벌써 13번째

기사승인 2019-08-18 13:09:11
- + 인쇄

방탄소년단 ‘호르몬 전쟁’ MV, 조회수 2억 건 돌파… 벌써 13번째

그룹 방탄소년단의 2014년 첫 정규앨범 수록곡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 건을 돌파했다.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는 18일 오전 11시5분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었다. ‘호르몬 전쟁’은 방탄소년단이 2014년 8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다크 & 와일드’(DARK & WILD)의 수록곡이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로,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2억 656만 건을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첫 8억뷰를 돌파한 ‘DNA’ 등 조회수 2억건을 넘긴 뮤직비디오 총 13편을 보유하게 됐다.

‘호르몬 전쟁’은 강렬한 록 기타 사운드와 드럼이 결합된 신나는 힙합곡이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가슴이 뛰는 것은 호르몬 작용 때문이라는 신선한 가사와 비트 위에서 신나게 달리듯 펼쳐지는 래핑이 매력적이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