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제1회 KETFA 2019' 기술사업화 행사 개최

입력 2019-10-15 16:47:01
- + 인쇄

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최규하)의 첨단 특허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종합 페스티벌이 열린다.

전기연구원은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창원본원에서 '제1회 KETFA 2019(KERI TECH FAIR)' 기술사업화 행사를 개최한다.

전기연구원, '제1회 KETFA 2019' 기술사업화 행사 개최KERI가 주최 및 주관을 맡으며 그 외 여영국 의원실(창원시 성산구) 및 창원시가 공동 주최를, 경남테크노파크, 창원상공회의소, 한국전기기술인협회, 경남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가 공동 주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상남도,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후원한다.

'Open KERI,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술을 뜻하는 'TECH'를 기반으로 Technology(기술), Education(교육), Conference(학회), Harmony(조화)까지 총 4개의 큰 틀로 구성된다.

우선 기술사업화 행사의 성격에 걸맞게 Technology(기술) 분야에서는 연구원이 개발한 57개의 이전 가능 기술들이 소개된다.
기술 전시회는 연구원 운동장에서 상시 열리며, 연구자가 직접 기술 내용부터 사업화에 이르기까지의 꼼꼼한 상담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행사 첫째 날인 30일에는 기술사업화 부대행사로, KERI 각 연구본부를 대표하는 총 6개의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도 진행된다.

KERI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체 관계자들이 연구원의 기술을 이전받을 경우, 전문화된 기술사업화 인력과 프로그램을 활용해 빠른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최규하 원장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기술을 잘 개발하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기술이 어느 정도의 경제적 영향력을 미칠지에 대한 고민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기술과 비즈니스가 만나는 이번 기술사업화 행사를 통해 기술적 한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새로운 성장엔진을 찾는 기업들이 KERI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