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청년 대상 제5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고양도시관리공사, 청년 대상 제5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9-10-18 14:04:05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고양시 현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청년 대상의 5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로는 3기 신도시 조성에 필요한 고양 창릉 공공주택지구(신도시) 개발 컨셉트 및 토지이용구상, 특화방안과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소규모 주택정비 활성화를 위한 고양형 건축디자인 아이디어.

참가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으로 제한되고,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18일부터 11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사업담당자의 공모주제 설명회 및 사업 대상지 견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출된 제안서는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정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된다. 최우수 1, 우수 1, 장려 2팀에 총 7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입상 팀은 고양시 현안 해결을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고양 청년도시계획단으로 약 1년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일정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공사는 2015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42명의 자문단을 배출, 핵심사업에 아이디어를 제공해왔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홍종 사장은 공모전을 통해 고양시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도시개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양도시관리공사 도시전략처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