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경 CJ 부회장 “봉준호의 모든 것 좋아”..아카데미 작품상 소감

이미경 CJ 부회장 “봉준호의 모든 것 좋아”..아카데미 작품상 소감

기사승인 2020-02-11 06:37:29
- + 인쇄

이미경 CJ 부회장 “봉준호의 모든 것 좋아”..아카데미 작품상 소감[쿠키뉴스] 장재민 기자 = 영화 ‘기생충’의 숨은 주역인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기생충'의 책임 프로듀서인 이 부회장은 9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이하 오스카)에서 작품상 수상 후 봉준호 감독, 배우들,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와 무대에 올랐다.

이날 이 부회장은 영어로 "봉준호 감독에게 감사하다. 당신 자신이 되어줘서 감사하다"고 축하를 건넸다.

그러면서 "나는 봉준호 감독의 모든 것을 좋아한다. 그의 미소, 헤어스타일, 말하고 걷는 법, 특히 그가 연출하는 방식을 좋아한다"며 "그의 유머감각을 가장 좋아한다. 정말 사람을 재미있게 할 줄 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기생충'을 지원해주신 분들, 함께 일한 분들,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한국 관객들 모두가 영화를 지원해 준 분들이다. 그분들은 주저하지 않고 저희에게 의견을 바로바로 말씀해주셨다. 그런 의견 덕분에 안주하지 않고 감독과 창작자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부회장은 "내 동생 제이(이재현 CJ그룹 회장)에게 불가능한 꿈일지라도 언제나 우리가 꿈을 꿀 수 있도록 해줘서 고마움을 전한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기생충'은 이날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