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0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입력 2020-06-04 10:40:48
- + 인쇄

수원시, 2020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공동주택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2020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주택법에 의해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완공된 수원시 소재 공동주택(임대주택단지 포함)으로 공모에 선정되면 최대 9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의무관리대상 단지의 경우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친 관리주체가, 임의관리대상 단지는 대표자 2명 선정 후 선정된 대표자가 전체 입주자 1/2 이상 동의를 받아 신청해야 한다.

공모분야는 단지 내에서 주민이 화합·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 조성, 각종 시스템을 구축하는 공간조성사업이다.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활동 및 프로그램 운영비(인건비·운영비 등)로 총사업비의 90% 이내, 공간조성사업은 공간 리모델링 등 시설공사비로 순공사비의 90% 이내에서 지원한다.

수원시는 신청서·계획서를 평가하는 1차 평가와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의 2차 평가를 통해 오는 8월 중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방침이다.

공모신청은 신청서·계획서 작성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판 '2020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공고에서 신청서 등 서류를 내려받으면 된다.

bigma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