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악취도시' 오명 벗기 안간힘

익산, '악취도시' 오명 벗기 안간힘

익산시가 ‘환경친화도시’를 선포하고 조직 개편과 대폭적인 예산증액을 약속했다.정헌율 시장은 23일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의 건강권을 확보하기 위해 시정의 모든 방향을 환경중심으로 개편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익산시는 악취와 폐기물, 쓰레기 처리 문제 등으로 '악취 도시'란 오명에 시달리고 있다.시는 우선 환경관련 조…


시도교육감 "정시비중 상향 안돼"…문 대통령 시정연설 비난

시도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들이 일제히 정시비중을 높이려는 정부의 '갈지자' 대입정책을 비난했다.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김승환 전북교육감)는 23일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정시비중 상향’을 언급한 시정연설에 우려를 표하고 대입제도 개편을 교육현장과 논의할 것을 촉구했다.협의회는 성명에서 "교육부가 학교 혼란을 가중시킬 것이라는 이…


완주 혁신도시에 '콩쥐팥쥐도서관'

완주 혁신도시에 '콩쥐팥쥐도서관'

전북 완주 혁신도시에 콩쥐팥쥐도서관이 23일 문을 열었다. 문화향유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기대다.완주군의 6번째 공공도서관인 콩쥐팥쥐도서관은 이서면 갈산로에 위치, 총사업비 70억원(국비 35억원, 군비 35억원)을 들여 지상 3층 연면적 2763㎡ 규모로 건립했다.민원센터와 어린이, 종합, 디지털 자료실, 공부방, 브론즈 홀과…


전국 원전 인근 12개 지자체 "원전 교부세 신설"

전국 원전 인근 12개 지자체

부안·고창군을 포함한 전국 원전인근 12개 지자체가 정부의 원전 정책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12개 지방자치 (부)단체장은 23일 울산광역시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전국 원전인근지역 동맹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권익현 부안군수는 부회장에 선출됐다.초대회장은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이다.전국원전동맹은 부안군을 비롯해 전…


경상남도, 내년 마을기업 설립 희망자 모집

경상남도, 내년 마을기업 설립 희망자 모집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지역 주민 중심의 마을기업 육성과 마을기업에 젊고 유능한 청년자원을 보강하기 위해 '2020년 마을기업(신규, 청년, 예비) 설립 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율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마…


인제대 홍보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인제대 홍보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입학처가 주관한 '인제대학교 홍보 UCC 공모전' 시상식이 22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인제대는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하며 알게 된 대학의 자랑거리를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 영상을 공모했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 작품의 콘텐츠 기획력, 독창성, 완성도를 심도있게 심사해 수상작을 선…


9월 경남 수출, 6개월 연속 전년비 증가세 기록

무역협회 경남본부는 9월 경남 수출은 33억 2300만 달러로 전년 동월비 4.7%, 수입은 16억 8100만 달러로 14.0% 각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무역수지는 16억 4200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수출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선박과 화학기계, 항공기부품 등의 수출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품목별 수출 실적으로는 선박(11.3%), 화학기계(1,506.4%), 항공기부품(65.0%), 냉장고(48.9%) 등이 증가세를 보인 반면 자동차부…


창원대 회계학과 김조은 학생,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 대상 수상

창원대 회계학과 김조은 학생,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 대상 수상

창원대학교 경영대학 회계학과 김조은 학생이 '제25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에서 '기업세무회계 대학부'의 전체 대상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대회에서 전산세무회계 2급 부문에서는 한영민 학생, 기업세무회계 대학부 부문에 박소정 학생, ERP회계 대학부 부문 손규용 학생이 각각 대상을 차지해 모두 경상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