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단신] 터키항공˙에어서울

기사승인 2018-04-24 17:33:46
- + 인쇄

터키항공, ‘트로이’ 테마 항공기 운항=세계 최다 취항 국가 수를 자랑하는 터키항공이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된 트로이 유적지를 테마로 한 항공기를 도입한다. 앞서 터키 문화관광부는 트로이 유적지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등재 20주년을 맞아 2018년을 ‘트로이의 해’로 발표했다. 터키항공은 이에 대한 홍보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트로이’를 테마로 한 항공기를 운항 예정이다. 

에어서울, 항공사 최초 실시간 SNS 채용 설명회 실시=에어서울은 지난 23일, 실시간 SNS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SNS 채용 설명회는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기존의 캠퍼스 채용 설명회 대신에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LIVE로 진행하는 온라인 설명회로, 항공 업계에서는 에어서울이 처음으로 시도했다.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에어서울 인사 담당자가 회사소개와 함께 채용 기준 등에 대해 설명하고 면접 합격의 팁 등에 대해 솔직한 조언을 했으며, 현직에 있는 캐빈승무원도 직접 등장해 에어서울 승무원의 근무환경과 직무의 특징, 장단점 등에 대해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