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코로나 재유행 대비 인플루엔자 만성질환자 우선 접종해야”

나이 기준 아닌 만성질환자 우선 필요

기사승인 2020-06-30 13:57:23
- + 인쇄

박용진 “코로나 재유행 대비 인플루엔자 만성질환자 우선 접종해야”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를 대비해 인플루엔자 접종대상을 단순히 나이로 확대할 게 아니라 만성질환자에 대한 무료 예방접종을 우선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3차 추경안 종합정책질의에서 “독감 예방백신 대상자 14세 이하에서 18세로 확대하기 위해 265억 추경을 확보했다면서 질병관리본부가 고위험군으로 분류한 만성질환자, 기저질환자에 대한 독감 예방 백신 실시 계획을 왜 세우고 있지 않냐”고 물었다. 

이어 “위험한 줄 알면서 만성질환자, 기저질환자들과 관련해서 방치했다가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면 대한민국 큰일 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은 “재정 여력만 있으면 전국민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하면 가장 바람직할 것”이라면서 “나이 기준이 부적절하면 나이가 아닌 취약계층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진행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