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기 “윤석열, 조국 낙마 운운”…추미애 이어 진실게임

기사승인 2020-07-03 06:50:59
- + 인쇄

박상기 “윤석열, 조국 낙마 운운”…추미애 이어 진실게임
[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이 정점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박상기 전 법무부 장관이 새로운 주장을 내놔서 관심이 지중되고 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지난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강제수사를 시작하면서 "조국은 낙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는 증언이 나온 것. 박상기 전 법무부 장관은 2일 공개된 '뉴스타파'와 인터뷰에서 조 전 장관 가족 사건으로 전격 압수수색이 집행되던 지난해 8월27일 윤 총장을 만나 이런 말을 들었다고 증언했다.

박 전 장관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날 서초동 모처에서 만나 1시간 넘게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윤 총장은 "사모펀드는 사기꾼들이나 하는 짓인데, 어떻게 민정수석이 그런 걸 할 수 있느냐"는 말을 반복했다는 게 박 전 장관의 주장이다.

또 부부 일심동체를 강조하면서 정겸심 교수가 사모펀드 문제가 있다면 결국 그건, 조 전 장관의 문제이기도 하다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윤 총장 측은 즉각 부인했다. 대검찰청장은 박상기 전 장관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며 조 전 장관을 낙마시켜 한다고 말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또, 박 전 장관이 조 전 장관에 대한 선처를 요구해 원론적인 답변을 한 것뿐이라고 설명했다.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총장의 갈등에 이어, 이번에는 박상기 전 장관과 윤석열 총장의 주장이 엇갈리면서 새로운 진실게임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skyfa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