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구미시장, 이방수 LG부사장 면담…지속 투자 당부 

입력 2020-07-08 09:22:41
- + 인쇄
장세용 구미시장, 이방수 LG부사장 면담…지속 투자 당부 
▲구미시와 구미시의회는 지난 7일 LG그룹 본사를 방문해, 구미 신사업 투자를 요청했다. 구미시 제공.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경북 구미시와 구미시의회는 지난 7일 LG그룹 본사를 찾아 LG전자 TV사업부 인도네시아 이전에 따른 구미사업장의 ‘마더팩토리’ 역할을 하는 대체투자 및 LG계열사의 구미 신사업 투자를 요청했다.

이날 장세용 구미시장과 김재상 구미시의회의장은 이방수 LG그룹 부사장과 윤대식 LG전자 전무을 만나 지난 5월 LG전자 TV사업부 인도네시아 이전설의 보다 구체적 사실을 파악하고, 이전을 걱정하고 있는 구미시민의 마음을 전달했다.

또 그룹 차원에서 계획하고 있는 신산업 구미투자와 현재 추진 중인 LG화학의 이차전지 양극재 사업 관련 협력사의 동반투자 등도 요청했다.

이에 대해 LG측은 “LG화학의 구미투자는 차질 없이 착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신설 시 구미국가산업단지의 향후 경쟁력, 스마트산단 조성 및 산단대개조 사업에 대한 LG그룹차원의 참여와 구미하이테크밸리(구미국가 5단지)의 인프라 및 투자 인센티브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이방수 부사장은 “구미는 LG 입장에서는 아주 특별한 지역이며, 구미시의 노력으로 정주여건이 많이 발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 사회에 공헌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국가산업단지 내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 등의 LG계열사가 들어서 있다.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