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영국 의회서 ‘5G 통신망 구축’ 참여 의사 밝혀

기사승인 2020-07-10 13:57:44
- + 인쇄
삼성전자, 영국 의회서 ‘5G 통신망 구축’ 참여 의사 밝혀
삼성전자 뉴스룸 홈페이지 갈무리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삼성전자가 영국 5G 통신망 구축에 참여 가능하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는 영국 정부가 자국내 5G 통신망 구축과 관련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에 대해 비핵심 장비 제한적 사용을 적용한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

앞서 영국 정부는 올해 1월 5G 통신망 구축 등과 관련 영국 이동통신사들이 네트워크 구축 시 화웨이 장비를 비핵심 부문에서 35%를 넘게 사용하지 않도록 제한 조치를 결정 한 바 있다.

현지시간으로 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삼성전자 김준우 부사장은 영국 의회 위원회에 참석해 “분명히 가능하다”라며 영국 내 5G 통신망 구축사업에 참여 의사가 있음을 분명히 했다.

로이터통신은 김 부사장이 “유럽 사업자들과 네트워크 장비 공급을 위해 활발한 상업적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2G와 3G 등 기존 기술이 아닌 4G, 5G, 6G에 자원을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이 영국에 새로운 5G 네트워크를 공급할 수 있는지” 묻자 “확실하게 그렇다(definitely can)”라고 답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