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박주신, 부친 발목 잡던 병역 비리 의혹을 깨끗하게 결론 내길"

기사승인 2020-07-12 08:06:30
- + 인쇄
배현진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장재민 기자 = 배현민 미래통합당 의원이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인 박주신 씨에게 병역 비리 의혹을 결론내라고 촉구했다.

배 의원은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먼저 박원순 시장의 극단 선택에 안타까움을 유족들의 황망함에 깊은 위로를 보냅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많은 분이 찾던, 박주신 씨가 귀국했다"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표한 대로 아버지 가시는 길 끝까지 잘 지켜드리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만, 장례 뒤 미뤄둔 숙제를 풀어야 하지 않을까"라면서 "'병역 비리 의혹'에 관한 2심 재판이 1년 넘게 중단돼 있다"고 설명했다.

배 의원은 "박주신 씨의 부친께서 18년 전 쓴 유언장이란 글에는 '정직과 성실'이 가문의 유산이라 적혀있었다"라면서 "박주신 씨가 부친의 유지를 받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 모든 남성이 의무로 지고 있는 병역의 의무에 지위고하란 없다"면서 "당당하게 재검받고 2심 재판 출석해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혔던 의혹을 깨끗하게 결론 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주신 씨는 부친 박원순 시장의 부고 소식을 듣고 이날 입국했다. 그는 지난 2012년부터 영국에서 머물고 있다.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