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아름다운 소공원 가꾸기 사회단체와 함께 한다

입력 2020-07-15 18:51:35
- + 인쇄

정선군, 아름다운 소공원 가꾸기 사회단체와 함께 한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정선군 사회단체에서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자 아름다운 자연경관 및 마을 소공원 가꾸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15일 정선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안석균)와 정선로타리클럽(회장 이광우), 정선라이온스클럽(회장 고기윤), 정선청년봉사단(회장 이영모)은 아름다운 소공원 가꾸기에 동참하고자 '1단체 1소공원 가꾸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정선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소공원을 1단체 1소공원을 지정하고 단체 회원들이 상호 협력을 통해 자발적으로 아름답게 소공원을 가꾸는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 정선로타리클럽은 덕송소공원을 정선라이온스클럽은 덕송 외반점소공원, 정선청년봉사단은 애산소공원 등 3곳 8,200㎡의 소공원을 제초작업 및 조경 등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정선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소공원 관리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정선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아름다운 소공원 가꾸기를 통해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사회단체와 소통과 협업을 통해 1단체 1소공원 가꾸기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석균 정선읍장은 "마을 및 도로변 소공원 면적이 점점 늘어나는 실정으로 1단체 1소공원 가꾸기 사업을 통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소공원을 가꾸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ewsen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