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최숙현 선수 폭행 혐의 김규봉 감독 검찰에 송치

기사승인 2020-07-30 11:53:23
- + 인쇄
故 최숙현 선수 폭행 혐의 김규봉 감독 검찰에 송치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가 폭행 등 혐의로 지난 21일 구속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 3종)팀 김규봉 감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30일 밝혔다.

김 감독은 2013년부터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감독을 맡아 고 최숙현 선수를 포함해 소속 선수 11명을 상대로 상습적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경주시가 지원하는 해외 전지훈련 항공료를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고 선수들을 속여 16명에게서 6800여만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도 받는다.

또 경찰은 김 감독이 최 선수 고소 사건과 관련해 소속 선수 5명을 상대로 자신에게 유리한 내용으로 허위 진술서를 작성하도록 강요한 혐의도 받고 있다고 알렸다.

김 감독은 범행을 대체로 인정했으나 일부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선수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에서 뛸 때 김 감독과 핵심 장 모 선수, 김도환 선수, 팀 닥터라고 불리는 안주현 씨에게 가혹행위를 당했다.

최 선수와 가족들은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관계 기관에 피해를 호소했지만 보호 받지 못했고, 최선수는 지난 6월 26일 세상을 떴다.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