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폭우속보 켜놓고 파안대소? “악마의 편집”

기사승인 2020-07-31 06:32:10
- + 인쇄

황운하, 폭우속보 켜놓고 파안대소? “악마의 편집”
[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대전 중구가 지역구인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집중호우로 인한 대전의 물난리 뉴스특보가 방송되는 가운데, 동료 의원들과 함박웃음을 터뜨리는 사진이 공개돼 물의를 빚고 있다.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가 30일 페이스북에 공개한 사진을 보면 황 의원은 민주당 박주민 이재정 김남국 김승원 김용민 의원과 모인 자리에서 크게 웃고 있다.

바로 그 순간, 최 대표 뒷편의 TV에서는 대전의 물난리 뉴스 특보가 방송되고 있었다.

미래통합당은 이 사진을 두고 "피눈물을 흘리고 있는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대전에서 물난리가 났다는 뉴스특보가 버젓이 방송되는데도 황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의원들이 파안대소하고 있다"며 "민주당에는 자신들의 안위와 목적 달성에 대한 자축만이 있을 뿐"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황 의원은 본인 페이스북에 "사진 찍는 분의 요청에 따라 웃는 모습을 연출했고, 공교롭게 TV 속에 물난리 뉴스가 보도된 것"이라며 "웃어야 할 순간이 있고 심각해야 할 시간이 있는데 웃는 모습이 필요한 순간에 침통해야 할 장면을 악의적으로 편집하면 악마의 편집"이라고 주장했다. 

skyfa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