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청, 해양환경관리 모범 선박 공모

10월 15일까지 접수···선정 시 지도 점검 면제 및 과태료 감경 혜택

입력 2020-08-04 16:07:48
- + 인쇄
동해해경청, 해양환경관리 모범 선박 공모
▲ 강원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영모)은 이달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오염 방지 설비를 철저히 관리하고 폐유·폐기물을 규정에 따라 처리하는 등 철저한 해양오염 예방 관리를 하는 모범 선박을 모집한다.(사진=동해해경청 제공)

[동해=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강원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영모)이 해양환경관리 모범 선박을 공모한다.

동해해경청은 오염 방지 설비를 철저히 관리하고 폐유·폐기물을 규정에 따라 처리하는 등 철저한 해양오염 예방 관리를 하는 모범 선박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접수일은 이달 1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다.

모집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 선박으로 총 톤수 200톤 이상 일반 선박 또는 50톤 이상 유조선(유해액체물질운반선 포함)이며, 최근 5년 이내 해양환경관리법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한다.

모범 선박으로 지정되면 향후 3년간 해양오염 분야 관련 지도 점검 면제를 비롯해 해양환경관리법 위반으로 과태료 처분 시 1/2 범위에서 감경 혜택을 받게 된다.

신청은 선장 또는 선박 소유자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또는 팩스로 동해지방해양경찰청 또는 지역 해양경찰서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해양오염방제과 전화(033 680 2298)로 문의하면 된다.

신영수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선박 종사자 스스로 해양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깨끗한 바다를 지켜나가는 데 동참해주길 바란다"며 "우수 모범 선박 선정에 관심 있는 선박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hobs@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