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올해보다 오~래’ SNS캠페인 진행

입력 2020-09-21 08:37:59
- + 인쇄
경북도, ‘#올해보다 오~래’ SNS캠페인 진행
▲'#올해보다’유튜버 영상(경북도 제공)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가 ‘언택트(비대면) 연휴’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보다 오래’ SNS 캠페인을 22일부터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한 연휴기간이 코로나19 재확산의 중대 고비가 될 수 있는 만큼 이동 자제, 거리두기 등 비대면 추석보내기에 도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경북도는 ‘#올해보다 오래’를 주제로 공익광고 형태의 영상을 제작해 22일 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에 공개한 후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영상은 온라인 차례 지내기, 화상통화로 안부 묻기 등 코로나19로 바뀐 언택트 추석 및 연휴를 보내는 가족들의 일상을 담았다.

특히 캠페인 확산을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도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올해보다오래’인증 이벤트도 가진다.

참여 방법은 본인의 SNS에 ‘언택트 연휴를 보내자’는 메시지를 작성한 뒤(#올해보다오래 반드시 포함) 도 공식 SNS(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철우 지사는 “조선시대에도 역병이 돌면 추석과 같은 명절 차례를 생략했다는 기록이 있다”며 “올해만큼은 도민 모두가 이동 자제 등 비대면 추석 보내기에 동참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경북을 만들자”고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로 침체된 경북의 문화관광, 소상공인 등을 위한 ‘#이제다시경북’ SNS 캠페인을 시행 하고 있다.

njh2000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