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직장맘 지원센터 사업 본격화…국비 32억원 확보

입력 2020-09-21 12:35:18
- + 인쇄
김천시, 직장맘 지원센터 사업 본격화…국비 32억원 확보
▲김천시청사 전경. 김천시 제공

[김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김천시의 직장맘 지원센터 건립 사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21일 김천시에 따르면 민선7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시작된 직장맘 지원센터가 내년도 ‘생활SOC 복합화사업’으로 최종 선정되어 국비 32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직장만 지원센터는 현 청소년 문화의 집 부지에 연면적 3150㎡, 지하2층부터 지상3층까지 총 5층 규모로 건립된다. 

이 건물에는 직장맘 지원센터 뿐만 아니라 육아맘 지원, 생활문화센터, 돌봄센터, 지하주차장(2층) 등 여성복지를 위한 복합시설로서 여러 가지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맘 노무ㆍ심리 상담, 법률 상담, 불이익 구제, 지역커뮤니티 운영, 여가활동 등 여성 권리신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육아맘 지원 사무실은 육아 후 재취업 교육ㆍ훈련,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경력단절 예방지원 등 육아여성의 사회 복귀를 적극 지원하게 된다.

또 1층에 위치하게 될 다함께 돌봄센터는 어린이 돌봄, 등ㆍ하교지원, 독서ㆍ숙제지도 등 아동서비스를 제공해 아이와 동반하는 여성들도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김충섭 시장은 “직장맘 지원센터는 시민과의 약속으로 그 동안 면밀히 검토해 온 만큼 시민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