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바라기’ 박금래 전남도의원 영면

입력 2020-09-22 16:52:07
- + 인쇄

‘고흥바라기’ 박금래 전남도의원 영면
▲ 박금래 전남도의원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박금래 전남도의원(고흥2)이 입원치료 중 병세가 악화돼 22일, 향년 72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박금래 의원은 3선 고흥군의원 활동 기간 동안 의장 등 요직을 역임하면서 고흥군과 고흥군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고, 군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의정활동으로 호평을 받았었다.

전남도의회 입성 이후 제10대‧11대 재선 의원으로 농림수산 및 해양항만분야에 대한 깊은 관심과 해박한 지식으로 각종 지원 시책 발굴과 대안 제시에도 앞장서 왔다.

박 의원은 특유의 ‘아버지 리더십’으로 집행부에는 인자하면서도 선 굵은 정치를 펼쳤고, 직원들에게는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던 인간적인 정치인으로 기억되고 있다. 

오랜 치료 생활로 인해 거동이 불편하고, 때로는 예후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재활운동을 꾸준히 하는 등 재기의지가 강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병환 중에도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한 예산과 사업 등을 꼼꼼히 챙기고 할 수 있는 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며, 최근 병세가 악화중인 상황에서도 추석 전 고향 고흥군의 발전을 위해 마지막까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것으로 전해져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빈소는 고흥 녹동농협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24일 오전 6시 30분 예정이다.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