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감악산 관광콘텐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20-09-24 14:37:51
- + 인쇄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감악산 관광콘텐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파주=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는 23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파주시 감악산 관광 조성과 발전을 위한 설문 및 콘텐츠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감악산 일대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 정체성을 살리고 관광객 유입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연구단체 목진혁 대표의원과 한양수 의장, 조인연 부의장, 최창호 최유각 의원을 비롯해 파주시 관광과, 공원녹지과, 관광사업소가 참여한 가운데 용역사인 ‘청년창작협동조합 스팀’의 연구용역 과업 결과보고 후 질의응답과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사는 관광자원 현황 분석·인식 조사 등을 통해 감악산을 산림치유형, 체류휴양형, 테마파크형의 세 가지 개발유형으로 구분해 감악산 생태문화의 가치를 일깨우고 시민과 자연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시했다.

연구단체 의원들은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새로운 형태의 대안 제시 등의 내용을 용역 결과보고서에 추가 보완하는 등 연구결과에 내실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연구단체 대표를 맡고 있는 목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연구용역 결과가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자료로 시 실무현장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감악산이 가진 고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