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LoL과 손잡았다… K/DA 수록곡에 참여

기사승인 2020-10-16 22:56:01
- + 인쇄
트와이스, LoL과 손잡았다… K/DA 수록곡에 참여
▲트와이스는 수록곡인 ‘I'll Show You’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된다. 사진=K/DA 뮤직 인스타그램.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손잡았다. 

K/DA는 LoL 세계관 내 여성 챔피언들로 구성된 가상 K-POP 그룹이다. LoL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K/DA는 ‘롤 월드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이 열리는 오는 31일 컴백한다. 2018 롤드컵에서 데뷔 무대를 치른 지 2년 만이다.

K/DA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K/DA의 EP 앨범 수록곡 중 하나인 ‘I'll Show You’에 Bekuh Boom, Annika Wells 등과 함께 참여했다. 실제로 K/DA 측은 수록곡 제목이 나열된 포스터 공개와 함께 트와이스의 공식 인스타그램 주소를 태그했다. 

K/DA는 가상 걸그룹이지만, 현존 걸그룹 못지않은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국내 아이돌 그룹인 (여자)아이들의 소연과 미연이 참여한 K/DA의 데뷔곡 ‘POP/STARS’ 뮤직비디오는 당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음원 발매 후엔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K/DA를 언급하며 ‘e스포츠 음악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16일 기준으로 이 곡은 유튜브 조회수 3억 8000만회를 기록 중이다. 

앞서 지난 8월 발표한 신곡 ‘THE BADDEST’도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2년만의 컴백이었지만 공개 8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376만 회를 돌파하는 등 건재함을 과시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도 변함없이 K/DA 활동에 참여한다. ‘THE BADDEST’ 녹음에 참여한 미연과 소연은 타이틀곡으로 예상되는 ‘More’에도 Lexie Liu, Jaira Burns 등과 함께 임한 것으로 보인다.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