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중국서 생산한 전기차 ‘모델3’ 유럽으로 수출

기사승인 2020-10-20 15:47:01
- + 인쇄
테슬라, 중국서 생산한 전기차 ‘모델3’ 유럽으로 수출
테슬라 중국 공장에서 출하되는 모델3 전기차(로이터=연합뉴스)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중국에서 생산된 전기차 모델3를 유럽 10여개 국가에 수출한다.

로이터통신은 19일(현지시간) 베이징 보도에서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된 모델3 전기차를 독일과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등 유럽 지역에 이달 중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또한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테슬라외에도 다른 자동차 업체들도 중국에서 생산된 전기차 수출을 준비중이다. 독일 BMW는 중국 선양 합작 공장에서 생산된 전기차 iX3 모델에 대한 수출을 준비 중이며, 다임러도 스마트 브랜드 시티 자동차 생산을 항저우로 이전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현재 미국과 중국간 무역 분쟁속에서도 테슬라는 중국 내 생산을 확대하고 있으며,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테슬라의 미국 외에 첫 생산 기지인 상하이 공장이 올해 연간 15만대의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 테슬라는 “전기차 산업에 대한 중국 정부의 지원과, 혁신적인 현지 기업, 신기술을 수용하는 고객들이 중국을 최고의 전기차 시장으로 만들고 있다”고 평가하고 “중국 내 자동차 생산과 충전, 판매망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전기차 모델3 차량을 지난달 1만1000대 이상 판매했으며, 현재 모델Y SUV 차량 생산을 위한 제조시설 구축을 진행 중이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