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출시 사용법 교육

입력 2020-10-20 17:19:08
- + 인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용길)와 진주시(시장 조규일)가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지난 19일 출시함에 따라 소상공인과 시민에 대한 사용 방법을 교육해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지역 소상공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일자리경제과에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발행 취지와 사용방법, 가맹점 가입 및 출시기념 이벤트 등에 대해 홍보하고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회장 양대복)에서 제로페이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출시 사용법 교육

이날 교육에 참석자들은 진주사랑상품권 구매에 동참하기로 제안하기도 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시책을 알게 되고 사용법을 익힘으로써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박용길 회장은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우리 소상공인들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그럼에도 진주시에서 그동안 선제적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지원, 경영안정자금 확대, 상품권 발행 확대 등의 대응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해 시행함으로써 장기화된 경기침체에서도 버틸 수 있었다"며 진주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