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코로나19 극복 사회공헌 활동 지속 추진

기사승인 2020-10-21 10:52:18
- + 인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코로나19 극복 사회공헌 활동 지속 추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코로나 극복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술위는 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피해가 더욱 심화된 만큼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마스크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소외계층을 위해 직접 제작하거나 구매한 마스크 352개를 전남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손님이 줄어든 시장 소상공인을 위해 아이스팩 521개를 모아 나주목사고을시장 상인회에 기부한 바 있다.

외부활동이 제한된 보육원 시설 아동을 위해 예술위가 소장한 공연예술 영상자료를 활용해 상영회를 열어, 코로나19로 극장 나들이가 사라진 아동들에게 극장에 가지 않고도 유수의 공연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박종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문화예술이 가진 나눔과 상생의 가치가 어려운 이웃에게 힘을 보탤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