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인천강 병바위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 확정

입력 2020-10-22 14:23:41
- + 인쇄
고창군, ‘인천강 병바위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 확정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고창군은 환경부 주관 ‘2021년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 신규사업지로 아산면 반암리(아산초등학교 일원) ‘병바위’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국비를 포함한 1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내년부터 병바위와 인천강 하구습지를 연결하는 탐방로 6㎞, 지질테마 학습장, 친환경 주차장, 화장실, 안내·편의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생태와 지질자원 교육·체험공간과 함께 쾌적한 탐방환경을 갖춰 병바위를 찾는 탐방객들에게 이색적인 생태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강 기수역을 비롯해 선운산과 운곡습지를 연결하는 생태관광 인프라 연계점을 갖춰 고창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강 병바위(고창군 아산면 반암리 산126-3번지)는 2017년 9월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으로 선정, 현재 세계지질공원 인증 절차에 있는 고창군의 지질명소다.

인천강 병바위 일대에는 지질암석 풍화작용의 대표적 특징인 ‘타포니’와 ‘인천강 하구습지’와 연결되는 주친천의 생태를 함께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소반바위’와 기암괴석 지질구조를 가진 ‘전좌바위’ 등도 이색적인 풍광을 자아낸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지질과 생태의 경관을 바탕으로 하는 이색적인 탐방로를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