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추미애·윤석열 둘다 물러나라…명분없는 같은 편 영역 싸움 짜증나”

기사승인 2020-10-23 17:08:27
- + 인쇄

홍준표 “추미애·윤석열 둘다 물러나라…명분없는 같은 편 영역 싸움 짜증나”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김희란 인턴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둘다 물러나라”고 질타했다.

홍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같은 편끼리 서로 영역 싸움을 하는 것도 한번 두번이지 아무런 명분없이 이전투구 하는 것은 보는 국민만 짜증 나게 한다”면서 “때아닌 부하 논쟁으로 법사위 국감장이 소란스러웠다는 말을 듣고 참 법조인답지 않은 말 들을 하고 있다고 생각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찰은 경찰과 달리 예산과 인사권을 법무부 장관이 가지고 있고 특히 인사에서는 관례상 총장과 협의를 하곤 있지만 이는 장관의 전권”이라며 “장관은 구체적인 사건에 관해서는 일선 검찰을 지휘 할 수가 없고 총장을 통해서 구체적인 사건을 지휘할 권한을 갖는다. 장관과 총장과의 관계는 이렇듯이 군대처럼 부하 개념이 아닌 특이한 지휘, 복종 구조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추미애 장관의 연이은 수사 지휘권 발동이 부당하다고 생각했다면 (윤 총장은)당당하게 이를 거부 했어야 한다”며 “상식에 어긋나는 어처구니 없는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을 두 번이나 수용 하고도 대통령이 아직도 신임하고 있다는 것을 이유로 계속 총장을 하겠다는 것은 자가당착”이라며 추 장관과 윤 총장 모두를 비난했다.

이어 “둘다 물러 나시라. 추 장관은 이제 그만 정계 은퇴하시고 윤 총장은 사퇴하고 당당하게 정치판으로 오시라 잘 모시겠다. 그게 공직자의 올바른 태도다”라고 강조했다.

heeran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