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영하로 뚝…경기·강원 한파특보

기사승인 2020-10-24 05:15:05
- + 인쇄
[오늘 날씨] 영하로 뚝…경기·강원 한파특보
▲사진=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토요일인 2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은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24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은 5도 안팎을 나타내겠다. 또 전라 서해안과 제주는 오전까지 구름이 많겠다.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 남부 산지는 영하로 떨어져 춥겠으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내륙, 강원 산지는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내려가고 그 밖의 지역도 5~10도의 분포를 보여 오늘보다 춥겠다.

이날 강원 북부 동해안에는 동해 북부 해상에서 형성된 비구름대 영향으로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11도, 낮 최고기온은 13~18도로 예보돼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일 것으로 예상된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