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우리銀,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총리 표창 外 신보

기사승인 2020-11-26 09:42:16
- + 인쇄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우리은행이 올해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신용보증기금이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우수기술 보유기업 기술보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쿡경제] 우리銀,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총리 표창 外 신보

우리은행,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총리 표창


우리은행이 26일 올해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녹색경영대상은 녹색경영 확산을 목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가 공동 주관하는 포상이다. 녹색경영 추진 및 환경산업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 유공자에게 수여한다.  

우리은행은 ESG경영 일환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전기차 및 충전시설을 확대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인 ‘지구는 WOORI가 지킨다’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가능채권 발행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포괄적 금융지언으로 정부 그린뉴딜 정책에 동참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산업기술진흥원과 우수기술 보유기업 보증지원 협약

신용보증기금이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우수기술 보유기업 기술보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진흥원은 기업에 기술평가 소요비용을 지원하고 신보는 진흥원이 추천하는 기업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양기관은 또 기술평가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으로 우수기술 보유기업에 ‘기술평가-신용보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도 마련한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