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블랙핑크, 美 타임 ‘올해의 인물’ 후보

기사승인 2020-11-27 09:36:09
- + 인쇄
방탄소년단·블랙핑크, 美 타임 ‘올해의 인물’ 후보
▲그룹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블랙핑크, 美 타임 ‘올해의 인물’ 후보
▲ 그룹 블랙핑크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미국 시사잡지 타임이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후보에 올랐다.

타임은 25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포함된 ‘올해의 인물’ 후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방탄소년단은 K팝 가수 최초로 미국 최고 권위 음악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 후보로 오르는 등 팝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미국의 또 다른 음악 시상식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는 이미 수상한 바 있다. 앞서 ‘러브 유어셀프’ 음반과 ‘맵 오브 더 소울’ 음반으로 빌보드200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지난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로 핫100 1위도 차지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퀸’으로 불린다. 구독자수는 5340만명에 달하고, 최근 히트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14억뷰를 돌파하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발표한 첫 정규음반은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음반 차트에서 모두 2위 오르며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썼다.

한편 타임은 매년 세계에 긍·부정적인 영향을 준 인물을 뽑아 ‘올해의 인물’이라는 타이틀로 발표한다. 현재 투표 중인 올해의 인물은 내달 10일 발표된다.

wild37@kukinews.com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