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폐광지역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키움 페스티벌’ 개최

김태식 / 기사승인 : 2020-11-29 18:05:48
+ 인쇄

사진=강원랜드 제공
[정선=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정선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29일 강원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키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진로박람회는 지역출신 대학생들이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별 정보 소개, 실시간 진로상담 등을 통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강원랜드 문태곤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Mnet ‘고등래퍼’1위 우승자인 이영지(고3)양의 특강과 대학 학과 안내 및 진로 탐색 부스 운영 시간이 이어졌으며, 지역출신 인사인 정선지역사회연구소 황인욱 소장의 특강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히 2020 하이원 대학생 장학생 40명이 서포터즈로 참가해 지역 중‧고등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문과‧이과‧예체능 학과 소개 및 상담과 대학생활을 안내했다.

또 진로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적성검사 결과를 통해 맞춤형 진로분야를 찾아주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강원랜드 문태곤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가 폐광지역 청소년들이 앞서 길을 걸어간 선배와 함께 진로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여러분들이 있어 우리 지역의 미래가 더 밝아질 것임을 믿고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en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