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원평1동·원평2동 통합추진위원회 출범식 개최

최재용 / 기사승인 : 2020-11-30 13:25:28
+ 인쇄

▲구미시 원평1동.원평2동 통합추진위원회는 지난 27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구미시 제공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지난 27일 원평1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원평1동·원평2동 위원 20명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평1동·원평2동 통합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위원 소개, 운영세칙 제정, 위원장 선출 순서로 진행됐으며, 위원장으로는 원평1동 정재화 방위발전협의회장, 원평2동 송석흠 발전협의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정했다.

정재화, 송석흠 공동위원장은 “예전부터 원평1·2동은 한 동네였으며, 많은 면에서 공감대를 같이 하고 있기 때문에 통합은 필요하다”며 “주민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서로 잘 협의해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위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며 밝혔다.

이날 위원들은 주민 의견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렴할 수 있는 방안 등 향후 통합 추진 방법·방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장세용 시장은 “원래 하나의 원평동이었던만큼 통합을 통해 구미의 중심에서 새롭게 발전하게 될 모습을 기대한다”며 “통합추진위원회에서 주민들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순조롭게 통합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