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 2급 청소년지도사 면접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0-12-02 14:40:05
- + 인쇄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 2급 청소년지도사 면접특강 개최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청소년학과에서는 세종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주관으로 2020년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 2급 면접시험에 대비해 지난 11월 21일 ‘청소년지도사(2급) 면접대비 특강 및 모의면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루어진 이번 특강에는 대학에 개설된 청소년지도사 2급 검정과목을 이수했거나 2021년에 자격시험에 도전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년간의 청소년 현장경험과 청소년 정책 참여 경험을 갖춘 조규필 교수(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장)가 전문 지식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면접특강에서는 청소년지도사로서의 자기 이해,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 분야의 핵심내용뿐만 아니라 최신 청소년 트렌드와 핫이슈, 꼭 알아둬야 하는 청소년 통계치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모의면접시간에는 작년에 합격한 선배들이 면접관 역할로 참석하여 실전과 똑같은 좌석배치를 통해 면접의 분위기를 전달하고 면접관의 질문에 답변하는 요령을 구체적으로 연습하는 기회가 됐다. 

이날 면접 예정자로 참석한 한 재학생은 “코로나 상황에도 선배님들이 직접 면접관으로 지도해주셔서 떨리기도 하고 미리 면접을 경험한 기분이 들었다”면서 “선배들의 응원에 힘입어 면접에 꼭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주관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는 “사이버대학에 입학하면 청소년분야의 동아리활동과 오늘 같은 모의면접 특강기회를 통해 재학생 누구나 청소년지도사 자격을 내실 있게 준비할 수 있다.”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100% 합격의 전통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는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