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플라텍, ‘사랑의 집수리’와 감염 취약시설 생활방역 지원

기사승인 2020-12-28 14:16:10
- + 인쇄
코비플라텍, ‘사랑의 집수리’와 감염 취약시설 생활방역 지원
코비플라텍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코비플라텍은 사단법인 사랑의 집수리와 손잡고 감염 취약 시설의 실내 공기질 개선에 앞장선다. 

코비플라텍과 사랑의 집수리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맑은 숨터’ 사업 일환으로 아동 보호 양육시설, 장애인 이용 및 거주시설, 노인 이용시설 등 상대적으로 감염에 민감한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100여대를 설치했다.

사단법인 사랑의 집수리는 집수리 전문 봉사단체로 2005년 안양지역에서 활동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경기도와 서울 일대의 850곳을 수리했다. 시민 후원과 재능 기부 및 자원봉사로 운영되는 단체로 빈곤 소외 계층 집수리와 취약 시설 실내 공기질 개선 사업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설치된 코비플라텍의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는 살균 기능과 탈취 기능을 갖춘 2 in 1 제품이다. 특허기술인 리얼 플라즈마 기술을 통해 공기 중의 세균,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을 물리‧화학적으로 파괴하고, VOCs, 생활냄새, 악취, 암모니아 등의 유해가스를 탈취할 수 있어 위생적인 실내 공기질을 조성한다.

코비플라텍의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는 최근 ‘조달청 혁신시제품’(2020년도 현안 긴급대응) 중 감염 예방 분야 선정 및 2020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에서 공기살균기 제품 중 유일하게 장관상을 수상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코비플라텍 관계자는 “코비플라텍은 공기살균기 대표 기업으로서 감염 취약 계층의 실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나눔 및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의 생활 방역과 안전한 실내 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